이런 세상 어때요? 


* 요즘은 너무 서로 대립되는 주장들만 난무하는 세상이다보니, 타협하고 협력하고 위로하는 기운이 잘 생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원하는 세상이 모두가 서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인 건 두말할 필요도 없겠지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아름다운 기운이 더 많이 생기기를 바라며, '이런 세상 어때요?'란 시리즈에 포함될 수 있는 소식이나 글들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정기적이지는 않습니다 ^^;;  또 이 시리즈에 적합한 소식이나 글을 제공해주실 분들은 관리자에게 연락주십시오.(파자 식구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편집해서 게재해드리겠습니다. - 금안당 - 


* 웹 마스터(멀고느린구름) 메일 :  starrivertrain@hanmail.net

 

 이런 세상 어때요?

 1. '꺼져라 무슬림' 낙서에 대처하는 캐나다 시민들의 자세 

 2. 저신장 장애인들의 롤모델 마이클 애인 교수 

 3. 서울 석관동 두산아파트의 '더불어 살기'



1. "꺼져라 무슬림" 낙서에 대처하는 캐나다 시민들의 자세

- 금안당 



첫 순서는 제가~~

 

'꺼져라 무슬림' 낙서에 대처하는 캐나다 시민들의 자세..(시사in)

* 제목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벌어진 캐나다 국회 의사당 총격 사건 소식은 들어보셨죠? 그런데 이 총격사건의 용의자가 최근에 이슬람교로 개종한 사람이라는 소문이 있어서, 캐나다에 반이슬람 정서가 확산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반이슬람 정서를 반영이라도 하듯, 캐나다의 이슬람사원에 무슬림을 혐오하는 낙서가 그려졌는데.....

 

그런데 일부의 캐나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이 낙서를 지우고 무슬림들을 위로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시민들은 본래

"CANADA, GO HOME"(여긴 캐나다이니 너네 고국으로 가라 정도의 뜻)이라고 되어 있던 낙서를 지우고

"YOU ARE HOME"(여기가 당신들의 집입니다 정도의 뜻)라고 무슬림들을 위로하는 글귀를 남겼다고 합니다.

 

이걸 보니 얼마 전에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는 정신대 문제 수요집회에 일본인 목사 열다섯분이 참석하셔서, "일본인들이 저지른 죄를 사죄한다"고 했던 일이 생각납니다. 또 지난 주말에는 천 여명에 달하는 일본인들이 도쿄에서 일본 극우 세력들이 벌이는 혐한 시위, 인종차별 시위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는 소식도 뉴스에서 보았습니다.

 

한국인의 한 사람으로서, 이런 용기 있는 일을 실천해주신 일본분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와 응원을 표현하는 것이 도리라는 생각이 들어, 이 자리를 빌려 인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2014. 11. 3. 



날짜

2014. 11. 3. 13:18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

광고